90만원 무료로 지원해주는 가장 인기있는 자격증 TOP5(여자편)

현재 직업이 없으신 분들이나 미래 은퇴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모두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준비하시는데요.

현재 하는 일에 만족하시는 분들이라도 인기있는 자격증들을 보시고 정부에서 자격증 무료 지원금을 지급해줄때 자격증을 미리 준비해 두시면 미래에 큰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나의 평생 직장이 될 수 있도록 1인당 90만원 무료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자격증을 미리 준비하시는 중장년층들은 꼭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5위 양식조리기능사

살림 노하우가 있는 중장년층에게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현재 약 100여개의 구직 공고가 올라와 있으며 연봉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봉 : 2,300만원~3,000만원

4위 방수기능사

4위는 남자분야에서 인기있는 자격증과 똑같은 방수기능사 자격증입니다.

연봉 : 3,000만원~4,000만원

3위 컴퓨터 활용능력 2급

현대 사회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컴퓨터일텐데요. 컴퓨터를 다룰 수 있는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자격증 또한 학력이나 경력과 무관하여 꾸준히 인기가 높은 자격증중에 하나입니다.

연봉 : 2,000만원~3,000만원

2위 건축도장기능사

건축현장은 남자들만 일하는 곳이라는 편견이 있을텐데요. 여성분들이 세심하게 할 수 있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바로 붓이나 브러쉬같은 것들로 건물들을 보호하는 도장을 하는 직업인데요. 방수기능사처럼 필기시험이 없고 작업형 실기시험만 있는 자격증입니다.

장점은 유튜브 영상을 하루 정도 보면서 연습만 하면 바로 합격이 가능하다고 하다고하니 참고해보세요.

연봉 : 2,500만원~3,500만원

1위 한식조리기능사

5위에 양식조리기능사와 함께 여성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자격증이 바로 한식조리기능사입니다.

50대 이상의 중장년층분들이 그동안의 살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전하기 좋은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이 자격증으로 일반 음식점 뿐만 아니라 학교, 회사등의 조리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약 750여 곳에서 구직공고를 하고 있지만 실기시험 합격률이 30% 정도로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연봉 : 2,200만원~3,000만원

평생직업이라는 말이 사라진 요즘입니다. 정부에서 자격증 무료 지원금을 지급해줄때 미리미리 자격증을 준비해두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인당 90만원 무료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자격증을 미리 준비하시는 중장년층들은 꼭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직도 제값내고 타세요?” – 최대 70% KTX, SRT 계속 할인 받는 방법
👉 “기혼자, 미혼자 모두 대상입니다” – 11월부터 240만원 받아갈 수 있는 국토부에서 시행하는 월세지원사업 신청방법
👉 “10년 이상 운전해도 몰랐네요..” – 고속도로에서 이렇게 하면 과태료 7만원입니다.(+올바르게 이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