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원 무료 지원받고 자격증 합격했어요!” – 학력, 경력 상관없이 모두 지원해주는 가장 인기있는 자격증 TOP5 (+연봉 공개)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100세시대에 우리는 은퇴후의 삶을 대비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60살에 은퇴를 한다고 해도 40년을 더 살아야 하기때문에 계속해서 돈을 벌어야 한다는 의미인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은퇴를 하기 전에 미리 자격증 준비를 하거나 재취업 준비를 한다고합니다.

특히 중장년층의 자격증 취득자가 올해들어 눈에 띄게 많아졌는데요.

미리 은퇴를 대비하여 자격증 준비를 하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인기있는 자격증 TOP5와 연봉은 어떻게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60만원 지원금 받으세요!” – 선착순으로 소득 상관없이 가스비 절약되는 보일러 지원금 받는 방법(+신청방법)
👉 “기혼자, 미혼자 모두 대상입니다” – 11월부터 240만원 받아갈 수 있는 국토부에서 시행하는 월세지원사업 신청방법
👉 90만원 무료로 지원해주는 가장 인기있는 자격증 TOP5(여자편)

남성 분야 자격증 TOP5

5위 : 조경기능사

50대 이상 중장년층의 남성에게 인기있는 자격증 5위는 조경기능사입니다.

이 자격증은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자격증으로 학력이나 경력이 필요없는 자격증입니다.

노후 대비를 하기에 정말 좋은 직업으로 다른 직업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장기적인 측면으로 봤을때 조경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합니다.

연봉 : 2,500만원~3,000만원

4위: 방수기능사

방수기능사는 건설현장에서 많이 고용되는데요. 조경기능사와 마찬가지로 나이, 학력, 경력, 전공이 필요없고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자격증입니다.

특히 필기 시험이 없고 작업형 실기시험만 있기 때문에 건설현장에 근무하셨던 분들은 더욱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방수기능사는 학원에서 1~2번 교육만 받아도 합격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유튜브 영상만 보고도 합격할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봉 : 3,000만원~4,000만원

3위: 전기기능사

3위를 차지한 전기기능사는 항상 꾸준히 인기가 많은 자격증 중 하나입니다. 약 600여개가 넘는 채용공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연봉 : 3,000만원~4,000만원

2위: 굴착기운전기능사

굴착기는 여러 건설 현장에서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요. 이 굴착기도 자격증이 있어야 운전할 수 있는데 굴착기 운전기능사 자격증이 남자 인기 자격증 2위로 뽑혔습니다.

이 자격증 역시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학력, 전공이 무관한 자격증으로 해마다 응시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실기시험 합격률이 약 40% 정도 된다고 합니다.

약 150여개 회사에서 채용공고가 나와 있습니다.

연봉 : 3,500만원~4,500만원

1위: 지게차 운전기능사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남자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대망의 국가기술자격증 1위는 바로 지게차 운전기능사입니다.

지게차는 많은 분야에서 사용이 되는 중장비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현재 2천여개가 넘는 구직공고가 올라오고 있다는 점에서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다는것을 알 수 있으며 그만큼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가진 분들을 선호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연봉 : 2,500만원~3,500만원

여성 분야 자격증 TOP5

👉 “주차 중인 내 차 누가 긁고 갔을 때 이렇게만 하세요!” – 100% 피해보상 받는 방법
👉 “절대 싸인하지 마세요” – 교통사고 합의할 때 보상금 받을 수 있는 서류 합의 방법 6가지
👉 “10년 이상 운전해도 몰랐네요..” – 고속도로에서 이렇게 하면 과태료 7만원입니다.(+올바르게 이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