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힘들게 손빨래 하세요?”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준 세탁기에 돌려도 전혀 문제없는 의외의 물건

평소에 세탁이 어려운 물건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세탁해야하는지 난감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손빨래를 하자니 손도 아프고 하기전부터 걱정스러운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우리가 생각했던 물건이 의외로 세탁기에 넣어서 세탁을 해도 된다는 사실을요!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신 세탁기로 세탁해도 되는 의외의 물건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동안 섬유유연제 버리고 있었습니다..”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 “주차 중인 내 차 누가 긁고 갔을 때 이렇게만 하세요!” – 100% 피해보상 받는 방법
👉 “당장 부모님 핸드폰에 설치해주세요” – 돈잃어버릴뻔한 가족 지킨 ‘이 프로그램’은?

세탁기에 돌려도 되는 물건

1.샤워커튼

샤워커튼을 세탁기에 넣어 세탁 할 수 있는데, 락스 한 뚜껑 양을 세탁조에 넣고 그 다음, 샤워 커튼을 넣은다음 세제도 같이 넣어주세요.

탈색이 걱정된다하시는 분은 락스대신에 과탄산소다로 대체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기억해두실점 한가지는 커튼과 함께 버리는 수건을 같이 넣어 세탁하게되면 수건이 샤워 커튼 표면의 오염물을 닦아내는 역할을 한다고합니다.

샤워커튼 세탁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추천합니다.

2.운동화

운동화를 세탁기에 넣어서 빨아도 되는지 저도 처음 알게되었는데 당연히 가죽 운동화는 절대 안됩니다. 그러나 메쉬소재나 캔버스 운동화는 세탁이 가능합니다.


운동화의 오염이 심한 부분은 비누 칠로 전처리를 해주신 다음, 신발끈과 깔창을 빼고 빨래 망에 넣어준 뒤 스피드 코스로 빠르게 세탁해주세요.

여기서 기억하시면 좋을 꿀팁은 세탁이 끝난 운동화를 수건에 감싸서 탈수를 돌려주게되면 물기가 많이 제거되어 건조가 빠르게됩니다.

3.운동매트

운동매트는 운동하면서 나는 땀등에 의해 냄새가 많이 나고 심한 경우 곰팡이가 필수 있습니다. 이 때 그냥 세탁기에 넣어 세탁해도 괜찮다고합니다.

단, 바로 사용 하려면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준 뒤 건조대에 잠시 말려준다음 사용해주세요.

4.아이들 책가방

아이들 책가방을 세탁기에 넣어 세탁하게 될 경우 주머니나 소지품을 잘 체크 한 뒤, 오염이 심한 바닥 정도만 비누로 애벌 세척하고 지퍼를 잠궈 세탁 망에 넣어주세요.

그 다음 스피드 코스로 짧게 돌려주면 됩니다.

5.인형

인형 세탁은 물에 뜨기 때문에 통돌이는 불가능하고 드럼 세탁기라면 가능합니다.

대신 세탁기에 들어갈 인형 사이즈여야 하고 봉제선이 터질 것 같은 곳은 옷핀으로 잡아주세요.

또한 중요한 부분은 특수한 장식이나 소리가 나는 전기 부품이 없는지도 꼭 확인해주셔야합니다.

때가 많이 탄 부분 얼룩 제거제 뿌려 세탁 망에 넣고 울세제로 세탁하시면 됩니다.

이 때 섬유유연제를 넣어주면 정전기 방지에 효과가 좋습니다.

인형을 세탁할 때 꿀팁은 울코스나 아웃도어 코스로 돌려주면 솜뭉침 현상이 덜하다는것입니다.

6.레고 장난감

정말 의외의 물건인데요. 레고장난감을 세탁할 경우 세탁 망을 이중직 또는 쿠션 있는 세탁 망을 사용하시고

함께 충격을 완화해줄 수 있는 수건 몇 장을 같이 넣어주세요.


다음으로, 스피드 코스로 짧게 15분만 세탁하고 탈수는 약하게 추천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할 점은 물 온도는 30도 이하여야 변형이 오지 않는다는것입니다.

7.실리콘으로 만든 주방용품

주방용품을 세탁 망에 넣은 다음 세탁 세제 대신 주방 세제를 넣어주세요. 다음으로 과탄산소다 를 넣게되면 세척과 살균의 효과를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때 물 온도는 40도 이상의 고온 세척을 추천합니다.

👉 이사할 때 지원해주는 전입지원금, 1인당 160만원
👉 국민대다수가 국민연금 신청할 때 모르는 ‘이것’
👉 길가다가 넘어졌는데 1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보험금없이도 받을 수 있는 보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