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법으로 걸었더니 쭉쭉 빠졌어요” – 집에서 21kg 감량해 난리난 평범한 주부의 살 쭉쭉 빠지는 걷기 방법

트레이너인 남편 덕분에 걷는 방법으로 21kg 감량에 성공한 주부의 다이어트 비법이 화제입니다.

걷는 방식만 바꿔도 살이 빠진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 방법을 통해 출산 후 불어난 살 21kg를 감량을 했다고합니다.

체중감량 뿐만아니라 예쁜 라인은 덤이라고 하는데요. 건강에도 좋은 이 방법은 바로 엉덩이 힘으로 걷기 입니다. 이 방법은 무엇인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38kg 감량한 비법이요?” 미우새 김신영이 밝힌 맛있게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 “당뇨에 고혈압 환자였는데..” 당뇨병, 고혈압에 걸렸던 의사가 말해주는 약 싹 다 끊고 20kg 체중까지 감량한 비법
👉 “2개월만에 10kg 감량한 비법이요?” 체대 입시생이 알려주는 리얼후기 식단공개

엉덩이 근육으로 걷는방법

출처 : 채널A ‘나는몸신이다’ (이하동일)

이 걷기 운동의 비법은 다리에만 힘을 쓰는 것이 아니라 엉덩이 근육으로 힘을 주면서 걷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는데요.

맨 바닥보다는 계단에서 하는것이 보다 효과적으로 엉덩이 근육을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하다보면 평소에 평지를 걸을 때도 엉덩이 근육이 활성화되어 평지를 걸을 때도 엉덩이를 쓰게 되면서 살이 쭉쭉 빠지는 몸이 된다고합니다.

체중감량은 물론이고 힙업까지 일석이조인 운동인데요. 운동방법이 간단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길바랍니다.

1. 다리를 11자 형태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릅니다.

보통 우리가 계단을 오를 때 앞으로 진행하다 보니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상체를 들어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직선을 만들어주는것입니다.

2. 상체를 들고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들어주세요.

몸이 앞으로 숙여지면 엉덩이 근육이 아닌 허벅지 근육을 사용하게 되므로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3. 계단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뒤꿈치에 힘을 주면서 올라갑니다.

발뒤꿈치에 힘을 주면서 뻗어 올려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4. 아래 사진 파란 동그라미 부분에 손을 대고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

엉덩이에 손을 대고 힘이들어가는지 확인하는 이유는 우리가 보통 계단을 오를 때 종아리나 허벅지힘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올라갈 때 힘이 들어가는지 체크하면서 올라가면 됩니다. 

본인이 부상이나 체력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두 계단씩 올라가는 것이 운동 효과가 더 좋다고합니다.

그러나 무릎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무리하지 말고 한계단씩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두 계단씩 오를 때는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두발로 딛지 않고 바로 다음 계단을 올라가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본인 엉덩이 근육의 수축이 잘되는지 느끼면서 올라가고 계단을 오르는 속도가 너무 느리면 허벅지 근육을 사용하게 되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

✅복부코어에 힘을 주고 동작을 하면 상체가 일자로 유지되면서 엉덩이 근육 사용이 잘되고 반복해서 익숙해지면 평지를 걸을 때도 엉덩이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평상시에 그냥 걸어다닐 때도 운동효과를 매우 높여주어 살이 쭉쭉 빠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