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쓱세일 못 갔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 최대 80% 할인 쏟아집니다.

며칠전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 우승 기념으로 신세계그룹 계열사들이 진행한 ‘쓱세일’이 흥행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30대 맞벌이 직장인 김모씨는 지난 18~20일 이마트 점포에서 진행된 ‘쓱세일’ 기간 한 개 사면 한 개를 덤으로 주는 기저귀를 구매하려 했지만 대규모 인파를 뚫고 갈 엄두가나지않아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21일 SSG닷컴에서 기저귀 1+1 행사를 발견하고 재빨리 구입했습니다.

직장인 김모씨가 이렇게 구입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마트, 신세계 등 오프라인 계열사는 쓱세일 행사를 마무리했지만 온라인 계열사들은 여전히 세일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였는데요.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이마트 창립 기념 온라인 장보기 행사를 이어간다고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행사 프로모션

연말 대목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프로모션에 한창인데요. 지난달 이태원 참사로 시끌벅적한 마케팅은 자제하면서 블랙프라이데이(추수감사절 다음날 11월25일)와 크리스마스(12월25일), 새해로 이어지는 연말 특수를 놓치지 않기 위해 일제히 할인 행사에 돌입했습니다.

쓱세일을 진행 중인 신세계그룹 계열 SSG닷컴은 오는 27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G마켓과 옥션도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열고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롯데그룹 유통 8개사 역시 다음달 9일까지 ‘롯키데이’를 이어가는 동시에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은 이달 27일까지 최대 70% 할인 행사 ‘블랙위크’를 진행합니다.

쿠팡 역시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27일까지 여는데요. 최대 70% 파격 할인하는 상품을 모아 ‘클리어런스’ 코너를 꾸렸고 젠하이저 이어폰, 헤드폰과 샤오미 로봇청소기는 5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과 손잡은 11번가도 오는 30일까지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엽니다. 과거 블랙프라이데이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할인율은 최대 80%에 달합니다.

컬리 역시 25일까지 최대 6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위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1,000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이 이벤트는 주문 1회당 구매 금액에 따라 응모권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적립금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