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히비스커스 차 효능 11가지 총정리

히비스커스 효능과 히비스커스 부작용, 그리고 히비스커스 차 효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왕의 꽃이라고 불리는 히비스커스는 눈이 부실정도로 화려하고 붉은 꽃잎을 자랑합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수천년동안 약으로 복용해왔다고하는데요. 이 꽃잎이나 열매를 따서 말린다음 끓여서 차로 마시는데 새콤한 맛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히비커스 효능은 무엇이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그리고 차로 끓여먹으면 어디에 좋은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죽어가던 혈관이 살아납니다” 죽어가는 혈관을 살려주는 일등공신인 ‘이것’을 꾸준하게 먹어보세요

히비스커스효능

히비스커스 효능

1.암을 예방한다

히비스커스의 ‘폴리페놀 성분’이 암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얼마나 함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히비스커스 효능도 달라지는데 한 연구에서는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전립선암 세포가 퍼지는 것을 방지했다고 보고했으며 다른 연구에서는 위암 세포를 최대 52%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

히비스커스 차는 낮은 칼로리로 신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며 혈당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지질 저하 작용을 합니다.

공복혈당 “당뇨에 고혈압 환자였는데..” 당뇨병, 고혈압에 걸렸던 의사가 말해주는 약 싹 다 끊고 20kg 체중까지 감량한 비법

3.히비커스 효능 –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히비스커스 효능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는점도 들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잠재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산화 요소를 제거하는 데 훌륭하며 심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산화 방지 화합물이기도 합니다.

4.히비스커스 차 효능에는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이 있다.

히비스커스 차에는 강한 신맛을 내는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로 회복과 노폐물 배출에 좋기 때문에 만성 피로를 겪는 직장인들의 경우 히비스커스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교차가 심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히비스커스 차의 항산화 물질은 체내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츠 차에 있는 대부분의 항산화 물질의 존재는 체내의 활성 산소를 감소시켜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5.붓기완화에 도움을준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에는 붓기완화가 있습니다. 딸기보다 100배 많이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 혈관 안에 존재하는 찌꺼기를 제거해주고 하이드록시시트릭산 성분이 신진대사를 조절해 지방을 과도하게 흡수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결과적으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져서 부기가 빠지게됩니다.

6.체중감소 및 피부건강에 도움을준다

히비스커스 효능으로 체중감소와 피부건강이 있습니다. 히비커스에는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체중조절에 탁월한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효능으로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에 식욕을 억제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어 탄력적인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히비스커스 효능으로 체중 감소와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36명의 과체중 참가자에게 히비스커스 추출물 또는 위약을 제공한 뒤 12주 후에 확인해보니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체중, 체지방, 체질량 지수 및 엉덩이 대 허리 비율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탄수화물이나 설탕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였을 때 체중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는 전분을 흡수되지 못하도록 중단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

많은 연구에서 히비스커스차를 마시면 혈압이 낮아질 수 있다는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히비스커스 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면,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심장병, 뇌졸중 및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가 약물에 대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만 혈압약과 불특정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의사의 의견을 따르시길 바랍니다.

8.수분을 공급해준다

물을 마시지 못하거나 물의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히비스커스 차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수분 섭취량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대안이되기 때문입니다. 차를 어떻게 끓이느냐도 중요한데 너무 오래 끓이면 산화 방지 화합물의 효과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3~5분 동안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9.간건강에 도움이 됨

간은 단백질 생성에서 담즙 분비, 지방 분해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가 간 건강을 증진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

19명의 과체중을 대상으로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12주 동안 복용했더니 간 지방증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호르몬 균형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면 호르몬의 균형이 잡히기 때문에 생리 불순과 경련 및 우울증 등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히비스커스에는 폴라보노이드와 비타민같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서 몸과 마음에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 불안과 우울함을 줄여줍니다. 

11.소화촉진에 도움

히비스커스 차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뇨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독소 배출 효과가 있으며 위장 시스템을 개선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변비 치료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히비커스 부작용

히비커스 부작용에는 몸이 찬 사람이 마시게 될 경우 두통이나 설사, 복통이 올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선천적으로 몸이 차갑다거나 임산부인경우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또한 위장이 약하고 소화불량에 자주 시달리는 경우, 저혈압이 있는 경우에도 히비스커스 차의 과다 섭취를 삼가해야 합니다.

1. 평소 몸이 찬 사람에게는 설사, 두통,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다.

2.산(acid)이 강해서 위염을 앓고 있거나 공복에 섭취하는 경우 속쓰림이나 메스꺼움이 나타날 수 있다.

3. 과도한 히비스커스 섭취는 자궁수축을 유도한다. 그래서 임산부들은 가급적 섭취를 삼가해주시는 것이 좋다.

4.저혈압이 있다면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해야한다.

아래영상은 TV조선 ‘내 몸 플러스’에서 방송된 히비스커스 효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짧은 동영상이니 시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