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에 딱 좋아!” 하루에 한번 ‘이것’을 먹어주면 혈관에 낀 기름 때 제거됩니다.

산소와 영양분을 각 신체 기관으로 옮겨주는 역할을 하는것이 혈액이고 혈액이 이동하는 통로가 혈관입니다. 그런데 이 혈관과 혈액에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성분이 쌓이게되면 염증이나 혈전이 생겨 심근경색과 뇌졸증 등 각종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씩 먹어주기만하면 혈액과 혈관 속의 지방과 염증 제거에 탁월한 5가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혈관건강에 좋은 ‘이 음식’은?

↳ “1인당 평균 135만원 환급받아갔습니다.” 늦기전에 신청하세요!

혈관 기름 때 제거해주는 음식은?

1.양파

양파에 들어있는 유화프로필알린과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성분들입니다.

양파의 유화프로필알린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은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한 미국 대학의 연구에서 매일 양파 반쪽을 섭취한 사람은 좋은 콜레스테롤 hdl이 30%이상 증가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 퀘르세틴 성분은 혈전방지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딱딱하게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도 해준다고합니다.

각종 요리에 양파를 첨가해서 드신다면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강황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은 모든 음식 중 염증 효과가 가장 우수 하기로 유명합니다.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염증과 관련된 식품 1943개를 분석한 결과 강황이 가장 높은 항염증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강황의 항염증 수치는 양파의 260%, 마늘의 190%로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증명하였습니다. 이러한 작용은 혈액과 혈관 속 염증 제거는 물론 지방의 확산을 느리게하여 혈당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강황은 카레말고도 밥을 지을 때 넣거나 물에 타서 마셔도 좋다고합니다.

견과류

호두나 아몬드 같은 견과류에는 리놀렌산을 포함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벽에 붙어있는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주는 성분입니다.

풍부한 비타민E는 혈관벽의 노화를 늦추고 혈관에 쌓이는 지방과 혈당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뭐든지 과하면 탈이납니다. 견과류를 과하게 섭취 시 위장장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한 줌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트

비트의 풍부한 베타인 성분은 혈관의 노화를 막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혈관 건강의 치명적인 호모시스테인을 제거하고 혈관 속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비트의 풍부한 칼슘과 섬유질 성분들은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전반적인 혈관 건강을 지켜준다고합니다.

비트는 다른 채소와 갈아서 먹거나 샐러드로 드셔도 좋으니 꾸준히 섭취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딸기

고지혈증 예방과 혈관 건강에 가장 좋은 과일은 바로 딸기입니다.

딸기의 풍부한 라이코펜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 속에 기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탈리아 연구에 따르면 딸기의 섭취가 나쁜 콜레스테롤 ldl 을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은 정상 수치로 유지시킨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딸기의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 역시 혈관에 염증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하니 자주 드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