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좀 잠시 빌려주시겠어요?” 길에서 낯선 남성에게 휴대폰 빌려줬다가 소름끼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만약 여러분이라면 길을 가는데 낯선 사람이 “잠깐 급한 통화를 해야하는데 휴대폰을 놓고와서.. 잠시만 빌려주실 수 없을까요?” 라고 물어온다면 당신은 빌려주시겠습니까?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휴대전화를 빌려줬다가 번호 유출로 인해 곤욕을 치르고있는 여성들의 후기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소름끼치는 사건의 전말

“작년 여름, 집 귀가하는 중에 뒤에 한 남자가 천천히 따라오더라고요. 눈이 마주친 남성이 ‘○○초등학교 아세요’하고 묻더니 ‘친구 만나야 하는데 휴대폰을 두고 와서 한 번만 빌려주세요’ 하는 거예요.

밤이라 망설여졌지만 안된다고 말하는 것도 무서워서 빌려줬더니 문자 한 통 보내고 감사하다고 말하고 가더라고요.

‘휴 다행이다. 나쁜 사람은 아니었네’ 안심하며 왔는데. 한 시간쯤 후 모르는 사람에게 카톡이 와서 보니 아까 그 남자였어요.

친구 하자고… 알고 보니 친구한테 보낸다는 문자도 본인한테 보낸 거였어요.”

더 황당한 일을 겪은 B씨

또 다른 사연의 주인공 B씨는 A씨보다 더 황당한 일을 겪었습니다.

A씨 사연과 같은 수법으로 전화번호를 알게 된 낯선 남성에게서

“시간 내 달라 만나자”고 연락이 온것인데요. 이에 B씨는 “남자친구가 있어서 어렵다. 나중에 인연 되면 보겠죠”라고 둘러서 거절했습니다. 이어 연락처를 지우고 다시는 연락하지 말아달라”고 답했는데요.

이에 상대방 남성은 “연락처를 지우든 연락하든 그건 내 자유다. 결혼했다가도 이혼하고 하는 세상에 남자친구 있다고 연락을 안 하는 건 구시대적이다. 인맥을 넓히기 위해서라도 연락 달라”고 종용했습니다.

이러한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만나자고 한 뒤 남자친구와 같이 나가라. 남자친구 마동석 같은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남성 입장에서는 단순한 장난이거나 한 번 찔러보는 것일 수 있지만 여성 입장에서는 상당히 공포스러운 일이다”, “나도 집 근처에서 저런 용도로 휴대전화 빌려준 적 있었는데 무서워서 한동안 집까지 돌아서 다닌 적 있다”, “무서운 세상이니 함부로 전화도 빌려주면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