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챙기려고 먹던 음식이 당신의 건강을 망치고 있습니다” – 대부분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잘못 알려진 건강 습관들

우리는 건강한 몸을 위해 각종 영양제며 몸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알려진 건강 습관들이 알고보면 나쁜 습관인 경우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건강을 위해 챙겨먹었던 음식이 알고보면 오히려 몸을 망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음식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폐차비용 받고 새차 뽑으세요!” – 업자들이 절대로 안알려주는 폐차할 때 환급 최대치로 받는 방법(+보험료 돌려받는 방법)
👉 “당장 부모님 핸드폰에 설치해주세요” – 돈잃어버릴뻔한 가족 지킨 ‘이 프로그램’은?
👉 “주차 중인 내 차 누가 긁고 갔을 때 이렇게만 하세요!” – 100% 피해보상 받는 방법

탄수화물은 무조건 줄여야한다?!

탄수화물이 살이 찌는 원인이라고 혹은 몸에 좋지 않아 섭취를 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탄수화물 대신 지방이 많은 음식들만 섭취하게되면 혈액이 산성화되는 급성 질환이 발생되거나 콜레스테롤이 증가합니다. 그래서 이와관련된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탄수화물이 부담된다면 쌀이나 밀가루 음식 대신 잡곡밥이나 통곡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아침에는 과일주스가 좋다?!

아침을 간단하게 먹는 사람은 보통 오렌지 주스나 과일 주스를 마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아침에 먹는 과일주스는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 혈당 스파이크가 올 수도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아침을 거르게 되면  공복혈당 장애가 올 확률이 아침을 먹는 사람들보다 높다고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침은 적절한 식이섬유탄수화물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는 항상 우리몸에 좋다?!

어렸을 때부터 아침에 마시는 우유가 좋다는소리를 많이 들어서 저도 어렸을 때 밥먹고 많이 마셨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러한 습관은 고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유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80%는 ‘카세인’이라는 성분인데 이 카세인은 위산분비를 증가시키는 성분이라고합니다. 그래서 식사 후 마시게 되면 위산의 분비를 과도하게 늘릴 수 있다고하는데요.’

우유를 마셔야 한다면 식후가 아닌 식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샐러드는 무조건 건강한 음식이다?!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샐러드를 밥 대신에 챙겨먹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잘못먹게되면 오히려 독이라고합니다.

샐러드에 뿌려먹는 소스나 샐러드 때문에 오히려 당뇨가 오거나 살이 찔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샐러드 특유의 씁쓸할 맛을 업애거나 더 맛있게 먹기위해 시중에 판매하는 소스와 드레싱에는 당이 많이 들어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샐러드를 섭취할 때 소스나 드레싱을 줄이고 먹는 것이 우리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 “혈관에 딱 좋아!” 하루에 한번 ‘이것’을 먹어주면 혈관에 낀 기름 때 제거됩니다.
👉 “이 증상이 나타나면 당장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미루다가 커지면 걷잡을 수 없는 이 병은?
👉 아는사람만 받는다는 지원금 “농식품바우처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