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효능이 있었다구요?” 꾸준하게 먹으면 항암효과와 골다공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것’의 놀라운 효능

우리가 평상시에 자주 먹는 토마토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토마토에 우리가 몰랐던 놀라운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의 효능 첫번째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의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은 암의 주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스라엘 연구에 따르면 라이코펜은 전립선암과 유방암, 대장암등 호르몬관련 암을 예방하는데에 유효하다고 밝혔는데요.

활성산소 제거는 혈관 건강 개선과 혈압 강화등 건강 전반적인 부분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하니 일반 토마토는 하루 2개, 방울토마토는 하루 15개 정도로 적당량을 드시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토마토의 효능 두번째는 골다공증 개선입니다.

토마토의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k 성분은 체내 칼슘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것을 방지해 줍니다.

우리가 밀가루 음식이나 가공식품 등 산성 식품을 많이 먹게되면 우리 몸은 항산성에 의해 칼슘을 배출시키는데요.

토마토는 이러한 항산성을 방지하여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인해 골다공증 계선이나 칼슘 흡수율 증가 등 뼈 건강에 많은 도움을준다고 하니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 세번째는 소화 및 피로개선입니다.

토마토의 유기산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로 물질을 배출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체내에 지방이 연소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여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잘 익은 토마토를 꾸준히 드신다면 몸도 가벼워지고 컨디션 또한 좋아지는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이렇게 오늘은 토마토의 라이코펜 흡수를 극대화 할 수 있게 해주는 음식과 토마토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효능들 이외에도 토마토를 꾸준하게 섭취하게되면 피부미용,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참고로 덜익은 토마토의 경우 독성물질 솔라닌이 포함되어 있으니 꼭 잘익은 토마토를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