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손가락을 이렇게 맞대보세요” – 손가락 맞대서 ‘이 모양’ 안 나오면 폐암 가능성이 있습니다

폐암은 우리나라에서 암발생률 2위이며 암사망률 1위에 달하는 무서운 병입니다. 그러나 뚜렷한 증상이 없기때문에 늦게 발견되는 편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간단한 ‘손가락 테스트’만으로 폐암 가능성을 예측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유해물질을 먹고 있었습니다..” – 잘못사용하면 독이되는 조리도구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
👉 “건강챙기려고 먹던 음식이 당신의 건강을 망치고 있습니다” – 대부분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잘못 알려진 건강 습관들
👉 “이 증상이 나타나면 당장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미루다가 커지면 걷잡을 수 없는 이 병은?

‘영국암연구소’에 따르면 폐암 환자의 35%에서 특징적으로 ‘핑거 클루빙’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여기서 핑거 클루빙이란 양손의 검지 손톱을 서로 밀어내듯 맞대었을 때 손톱 사이에 다이아몬드 모양이 생기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손가락 끝이 곤봉처럼 뭉툭해진다는 뜻에서 곤봉지라고도 불리는데 건강한 사람은 검지 손톱을 맞대어 눌렀을 때 손톱 사이에 다이아몬드 모양이 생긴다고합니다.

그러나 손톱을 맞대었을 때 다이아몬드 모양이 생기지 않으면 폐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하는데요.

영국암연구소에 의하면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이 손가락에 액체가 쌓이는 호르몬을 생성하기 때문으로 추정한다’며 손가락의 변화를 감지하고 그 밖의 폐암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에 방문해 진단받는 게 좋다고 밝혔습니다.

핑거 클루빙 외에 한쪽 눈의 동공 크기가 축소되는 것도 폐암 의심 증상 중 하나인데요. 폐의 가장 위쪽에 암이 생기면 척추 신경을 건드릴 수 있는데 이것은 얼굴에 있는 교감신경을 손상시켜 ‘호너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다고합니다.

호너증후군의 3대 증상은 ①한쪽 눈의 윗 눈꺼풀이 처짐 ②한쪽 눈의 동공이 다른 쪽에 비해 작아짐 ③한쪽 얼굴에만 땀이 나지 않는것입니다.

이 밖에 기침이 4주 이상 지속되고 점점 악화된다거나 호흡곤란이 생기고 가래가 많이 생기며 피를 토하는 객혈이 발생했다면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아직도 비싸게 돈 주고 MRI 찍나요?” – 호갱 당하지 않고 MRI 60% 이상 싸게 찍을 수 있는 4가지 꿀팁
👉 “혈관에 딱 좋아!” 하루에 한번 ‘이것’을 먹어주면 혈관에 낀 기름 때 제거됩니다.
👉 “60만원 지원금 받으세요!” – 선착순으로 소득 상관없이 가스비 절약되는 보일러 지원금 받는 방법(+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