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 아직도 그냥 버리세요?” 버려지는 귤껍질 200% 활용하는 꿀팁

추운 겨울에 가장먼저 생각나는 과일하면 귤을 떠올리실텐데요. 앉은자리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먹다보면 어느새 가득 쌓여있는 귤껍질을 마주하게됩니다.

이 귤껍질을 대부분이 모두 버리실텐데요. 이렇게 무심코 버려지고 있는 귤껍질이 일상생활에서 꽤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버려지는 귤껍질을 200%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귤껍질 활용하는 방법

1. 천연 방향제로 사용하기

귤껍질을 잘게 썰어 3일정도 건조시켜주세요. 기다리기어렵다면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 귤껍질의 수분을 날려주세요. 다시백 또는 망에 넣어주면 천연방향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발장 안이나 자주 시는 운동화 안에 넣어 사용해보세요. 신발에 배어든 각종 냄새가 사라집니다. 2~3일에 한번씩 교체하여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옷장안에 넣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2. 전자레인지 청소하기

그릇에 물과 귤껍질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 가열해주세요.

습기가 생기게 되어 전자레인지 속에 묵은 때가 불어날 때까지 3분 정도 기다린다음 행주를 이용해 구석구석 문질러 닦아주세요.

냄새와 각종 때까 깨끗하게 제거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싱크대 청소 및 각종 찌든 때 청소

귤껍질로 싱크대를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주방에 찌든 때와 수전의 물 때등 귤껍질안쪽의 산성성분이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귤껍질 안쪽의 흰 부분을 도마에 문지르면 살균력이 뛰어난 ‘리모넨 성분’이 나와 세균이 가득한 도마를 소독하는데 효과적이라고합니다.

4. 천연 손난로 만들기

귤껍질을 2~3개 정도 포개어 랩으로 싼 다음 전자레인지에 약 40초 정도 돌려주세요. 따뜻해진 귤껍질을 면포 또는 천 주머니에 넣으면 천연 손난로가 완성됩니다.

따뜻함의 지속시간은 약 2시간까지 된다고 합니다.

5. 입욕제로 사용하기

귤껍질을 면 주머니에 넣어 따뜻한 물이 있는 욕조에 넣어주세요. 향긋한 냄새와 함께 피부가 매끄럽고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급 발암물질 덩어리를 먹고 있습니다” –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으면 치명적인 독이되는 최악의 식품들
👉 “교통사고 났을 때 신청해야 받을수있습니다” – 대부분의 운전자가 몰라서 못 받는 ‘이 보험금’은? (+청구방법)
👉 “주차 중인 내 차 누가 긁고 갔을 때 이렇게만 하세요!” – 100% 피해보상 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