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안하면 못받습니다” 기름값 30만원 지원받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이 제도에 대해서 모르고 있다고합니다. 바로 정부에서 1천cc 미만의 경형 승용차, 승합차 보유자가 주유할 때 교통, 에너지 환경세 및 개별소비세를 환급해준다는 사실인데요.

아래에서 신청대상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경차 유류세 지원금 신청대상

올해부터 기존 20만원이었던 지원금이 10만원 확대되어 30만원으로 지원됩니다.

[자동차 관련 지원금 정보]

카드 신청방법

경차 유류세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본인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중 선택하여 지급받으면 됩니다. 바로 ‘유류구매카드’를 발급받아야하는데 이 유류카드는 1개 카드사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국세청에서 신청인이 지원대상자에 해당하는지 검증한 뒤에 발급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유류 카드를 신청하고 발급받은 뒤 경차 연료를 구입하면 카드 금액에서 바로 환급액이 차감되어 청구됩니다. 그래서 따로 환급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실점은 본인의 유류구매카드를 다른 사람이나 다른 차량에 사용할 경우 유류세와 함께 40%의 가산세가 부과되고 유류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

유류구매카드로 주유 시 1년 동안 30만원 한도내에서 환급 받을 수 있으며 환급액은 휘발유, 경우의 경우 리터당 250원, LPG인 경우 리터당 160원이 환급됩니다.

직접적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신한카드 deep oil 카드

주유시 10% 할인혜택, 스타벅스, 택시, 편의점 등에서 5% 할인, 주차장, 정비 요금등 10%할인 혜택

현대카드 z family 카드

주유 시 리터당 100원 할인, 대형마트, 배달앱, 인터넷쇼핑 등에서 10% 할인, 통신비, 도시가스 등 공과금 7% 할인 혜택

국민카드 탄탄대로 오토카드

전월 실적에 따라 주유비를 10%에서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통신요금, 세차장, 편의점, 주차장등에서 10% 할인 및 자동차보험 2만원 할인 혜택

롯데카드 로카 for 오토 카드

롯데카드 로카 for 오토카드의 경우, 리터당 100원 할인, 자동차보험 1만원 할인제공 및 편의점 배달앱 등에서 5%할인혜택

삼성카드 id energy 카드

주유비 최대 3만원까지 할인 혜택, 스타벅스dt 30% 할인과 주차장 하이패스, 대중교통, 대리운전비등 10% 할인 혜택

현대카드 에너지플러스 카드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최대 15%까지 할인, 세차, 주차 정비 요금등 5% 할인 혜택

유류세 지원금 대상

유류세 지원금 환급 대상은 영업용 차량과 법인소유 차량을 제외한 1000cc 미만 가구당 1대의 차에 한합니다.

모닝이나 레이, 스파크, 캐스퍼, 마티즈, 트위지, 다마스 코치 등이 해당되며 이러한 경형자동차를 소유한 자와 주민등록표상 동거가족이 소유한 승용차 또는 승합차의 각 합계가 1대인 경우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차유류세지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