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원 지원금 받으세요!” – 선착순으로 소득 상관없이 가스비 절약되는 보일러 지원금 받는 방법(+신청방법)

날씨가 추워지면서 이제 슬슬 보일러를 켜야하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노후된 보일러를 정부에서 지원받아 교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요!

한정된 예산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정책이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여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자세하게 읽어보시고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이제 난방비 걱정하지 마세요” – 겨울내내 따뜻하게 보일러 사용할 수 있는 꿀팁
👉 지자체별 긴급 생계지원비 최대 150만원 신청대상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금 지원 사업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금 정책’을 처음 들어보신분들이 계실텐데요. 미세먼지 저감조치의 일환으로 지원금을 받아 노후된 보일러를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녹스(NOx)라는 것은 질소산화물로 미세먼지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물질인데요.

이 미세먼지 저감조치를 위한 다양한 방법 중 하나로 정부에서는 일반 보일러보다 질소산화물의 배출량이 1/8수준인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장려하는 것 입니다.

사진

저녹스 보일러는 단순히 미세먼지 배출량만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12% 높아 연간 난방비가 최대 13만원이나 절약된다고 하는데요.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534kg이나 줄일 수 있다고합니다.

환경을 지키면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되는것이지요.

그렇다면 신청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지원금 신청대상

1. 저소득층

2.보일러 노후순(‘20년 4월 이전 설치 보일러 교체) 우선 지원
(보일러 제조년월 확인, 제조년월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추가 제출, 서류 미제출 등 기타 확인 불가능한 경우 우선순위 적용 불가)

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은 신청대상별로 상이합니다.

  • 일반 가정 : 10만 원 지원
  • 저소득층 가정 : 60만 원 지원

저소득층의 경우 지원을 받으면 추가비용없이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하며 일반 가정은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연간 절약되는 비용은 13만원 이상으로 3~4년정도면 보일러 비용을 뽑을 수 있게됩니다.

지자체별로 신청방법은 다른데 크게 두가지 방법으로 신청하시면됩니다.

1. 보일러를 교체할 때 해당 업체에서 지자체에 보조금을 따로 신청하는 방법 : 지원대상자는 따로 해야할것은 없으며 보조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결제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2. 1번에 해당이 되지않는다면 보일러 설치업체에 저녹스 보일러 지원금 서류를 받아서 시청이나 군청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자체별로 정해진 예산에서 사업이 진행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예산이 소진되면 더 이상 혜택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니 꼭 하루라도 빠르게 신청하시어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교통사고 났을 때 신청해야 받을수있습니다” – 대부분의 운전자가 몰라서 못 받는 ‘이 보험금’은? (+청구방법)
👉 “당장 부모님 핸드폰에 설치해주세요” – 돈잃어버릴뻔한 가족 지킨 ‘이 프로그램’은?
👉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 통신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휴대폰 요금 받아가세요!(+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