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식단관리하면서 다이어트가 가능할까요? 다이어트를 위해 극단적으로 샐러드나 닭가슴살만 먹다 보면 스트레스만 받게되는데요.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폭식으로 이어지고 요요로 이어질 수도 있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하지만 한 예능 프로그램인 ‘미우새’에서 김신영씨가 맛있게 먹으면서 살을 감량할 수 있었던 식단을 공개했는데요. 아래에서 레시피를 확인해보세요!
김신영씨는 무려 38kg을 감량하고 요요없이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다고하는데요. 벌써 6년째라고하니 그동안 쌓인 노하우만해도 대단할 것 같은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레시피도 김신영씨의 6년 노하우로 만들어낸 특급 레시피로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다이어트 운동 식단
1. 오징어는 삶아서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길게 잘라주세요.
2. 묵은지는 물에 양념을 씻어내고 들기름을 묻혀서 버무려주세요.
3. 현미밥에 들기름을 넣어 비벼주시고 김에도 들기름을 살짝 발라주세요.
✅들기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성인병도 예방되고 몸에도 좋다고합니다.
4. 김 위에 현미밥을 깔아주고 그 위에 오징어와 묵은지를 올려서 함께 말아주면 완성입니다.
따로따로 맛없게 먹을 바에는 김밥으로 말아서 맛있게 먹는게 팁이라고 하는데요.
김신영씨는 오징어 김밥에 남은 삶은 오징어를 더해주고 건강 음식의 대표인 파프리카까지 곁들였습니다.
들기름이 더해져 고소한 현미밥에 쫄깃한 오징어, 그리고 간이 적당히 밴 묵은지까지 모든 재료가 어우러져 맛있는 건강 식단이 되었는데요.
여기에 단백질과 탄수화물, 식이섬유까지 영양성분도 골고루 포함되어있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특급 레시피로 생각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보다는 지속 가능하게하려면 먼저 한 끼를 먹더라도 내 입맛에 맛있어야 하고 식단에 다양성이 있어야한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매일 조금씩 다른 레시피로 다양하게 식단을 꾸리다보면 행복한 식단과 더불어 운동하는게 재미있어질것 같네요.